본문 바로가기

캣로그

고양이츄르

고양이 일등 간식 츄르

고양이 간식 중에 기호성이 가장 좋은 건 츄르인 거 같아요. 급여하기도 편안하고 호불호가 많이 없죠.

챠오 츄르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저도 처음에 간식으로 줬었는데 찐빵이는 워낙 위장이 약하고 예민해서 츄르도 성분을 따져서 먹여야 했어요. 요즘에는 건강식 그러니깐 습식사료인데 츄르 형식으로 나오기도 하고 영양제도 츄르로 나오더라고요.

저는 찐빵이 건강이 안 좋았을 때 알약을 먹이는 게 너무 힘들어서 가루약을 타 와서 츄르에 섞어서 급여했었는데 큰 도움이 됐었답니다.

 

찐빵이가 좋아하는 고양이 츄르는 조공 오키로스틱

조공 오키로스틱 고양이 츄르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어요. 5년 동안 바꾸지 않고 급여하고 있는 간식이기도 하고 네발의 건강을 생각하는 브랜드의 비전이 변하지 않고 유지가 되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거든요.

저는 지금 시중에 나오는 건강한 고양이 츄르들도 조공이 있었기 때문에 많이 생기고 집사들에게 많은 선택지가 생겼다고 생각해요.

가을분기 할인 중인 조공 고양이 츄르

 단백질 보충에 좋은 츄르가 새로 나왔더라고요. 닭이 단백질이 많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지만 닭고기를 못 먹는 친구들도 먹을 수 있는 사슴, 말고기, 오골계가 들어간 츄르예요

주원료인 단백질군 말고도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 비타민B, C가 풍부한 브로콜리, 면역력 강화나 모질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많이 있는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식으로 선택을 안 할 수가 없는 거 같아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분기 할인을 하고 있고 벌써 품절된 제품도 있더라고요 고양이 츄르 외에도 유산균, 헤어볼, 구강케어 제품까지도 할인하고 있어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도 분기 할인 때 구매해서 다음 분기 할인 때까지 급여하고 있어요 

1. 리틀 제주 꽃사슴 츄르

녹용의 약효성분이 강글리오사이드는 사슴고기에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강글리오사이드는 세포의 성장, 증식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어요. 어린 고양이는 1살이 되기 전까지는 스스로 면역력을 높이거나 외부 바이러스부터 자신을 지키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집사의 면역력 케어는 필 수 에요.

또 꽃사슴 고기에는 비타민 B군의 함량이 높고, 미네랄 함량도 높아서 건강식 간식으로 너무 좋을 거 같아요.

2. 리틀 제주 말고기 츄르

한라산에서 자라고 신선한 풀을 주식으로 하는 제주도의 말고기를 사용해요. 말고기는 고단백 저지방이고 저 콜레스테롤

저 알레르기 단백질이어서 알레르기 걱정인 집사님들도 간식으로 급여하면 좋을 거 같아요. 또 나이가 많은 반려동물들에게 좋은 필수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반려견, 반려묘에 추천하는 츄르예요

3. 오키로스틱 블랙 오골계

일반 육계와 비교해보면 수분함량 및 지방 함량이 낮으며 단백질 함량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또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서 혈관 질환에 좋다. 오골계 외에도 식이섬유와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케롭이 들어가 있어서 설사 치료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위장이 예민해서 쉽게 간식을 주지 못했던 집사님들에게 추천하는 고양이 츄르예요

반려동물 음수량에도 도움이 되는 고양이 간식 츄르

강아지, 고양이 모두 비뇨기에 의한 사망률이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람의 몸속 수분은 약 70%이고 건강하려면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기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에게도 물은 중요해요. 강아지, 고양이의 체성분 속 수분 함량은 60~70%이며 수분은 필수 영양소인데요 체내 수분의 10%를 잃어도 심각한 질병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중요한 영양소예요. 습식사료보다는 건식사료를 많이 급여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수분을 채우려면 집사들의 노력은 필수예요

특히 고양이들은 수분 섭취량 부족시 비뇨기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신장질환에 노출되면 매우 위험해요.

그래서 요즘 간식도 수분이 들어가는 츄르 형태로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

1. 나 산양유 좋아해 음수량 케어 제품

네발의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공의 슬로건처럼 음수량 케어에 관한 간식도 당연히 있더라고요.

산양유는 빠르게 소화가 되고 모유의 단백질과 분자구조가 비슷해서 높은 소화 흡수력을 보이므로 설사나 복통 등의 소화장애를 일으킬 확률이 낮아요. 또 산양유에는 커드 형성에 관여하는 단백질 종류인 카제인 성분이 적게 들어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확률이 낮아서 저알레르기, 위장 처방 사료를 먹고 있는 아이들이 먹어도 자극이 적을 거 같아요

산양유는 영양학적으로 굉장히 좋은 식품인데요 높은 단백질에 비해 당은 낮고 비타민군, 포타슘, 칼슘, 마그네슘, 철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적기 때문에 네발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저는 산양유 간식을 츄르 형태로 급여하지 않고 따로 물을 더 섞어서 주고 있는데요 수분함량이 높은 제품에 물을 더해도 아이가 잘 먹으니 음수량 증가에 확실히 좋은 거 같아요 물과 츄르를 같이 섞어서 줄 때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섞어서 주고 작은 수저에 떠서 핥아서 먹도록 하면 아이가 더 잘 먹는 거 같아요.

고양이 츄르 다 좋은 건 아니에요

건강 케어에 도움이 되는 츄르도 있지만 성분을 잘 살펴봐야 하는 제품도 있어요. 기호성 때문에 나트륨, 인, 칼슘, 칼로리가 높은 제품이 있기 때문에요. 고양이가 인, 칼슘 등을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고 또 체중이 증가하면 비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호성도 중요하지만 성분을 따져보고 급여해야 합니다. 아이들 몸무게에 따라서 급여하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집사들의 꼼꼼한 체크는 필수입니다. 처방 사료를 급여하고 있는 경우 우리 아이가 먹어도 되는지를 보려면 성분 공개가 잘 되어 있는 제품을 골라야겠죠? 그래서 저는 조공을 떠날 수 없나 봅니다